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깊이 축하드립니다.
과거 50년 전에 비해서 산업안전 분야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많이 발전됐다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우리가 가야할 길은 멀다고 생각합니다. 협회의 50주년이 새로운 출발점이 되어서 우리나라 산업안전 분야가 완벽한 성장을 이뤄내길 기원합니다. 산업현장의 인명사고가 전혀 발생하지 않기를 기대하며, 불가항력으로 생긴 안전사고로 인한 피해자들도 그 보상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의화 국회의장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이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룩하는 과정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자식을 걱정하고 보살피는 부모의 마음으로 우리 근로자와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왔습니다. 특히 제가 고용노동부 장관과 대통령실장을 지내면서 협회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그 누구보다도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신진규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산업현장과 사회시설의 안전에 대한 파수꾼 역할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선진 국가건설의 첨병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임태희 前청와대 대통령실장


 


국내 최초로 민간재해예방기구로 설립되어 안전문화 확산에 힘써온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전대한민국을 위한 국민적 관심이 지대한 현 시점에서는 산업안전관계자 여러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창립 50주년을 맞이해서 더욱 커다란 긍지를 가지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민과 함께한 안전 50년을 지나 미래 행복 100년을 반드시 구현해내길 기원합니다.
이석현 국회부의장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산업현장에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오신 신진규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회원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50년간 우리나라는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룩했지만, 여전히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어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재해사례를 반면교사 삼아 미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에 옮겨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사업장들이 ‘안심일터 구현’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산업현장에 든든한 파수꾼으로 반세기나 여러분들이 큰 공헌을 해오셨습니다. 우리나라가 진정으로 산업과 경제발전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역시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역할이 지난 50년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가오는 50년, 그리고 100년 후에도 매우 중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대한산업안전협회의 더 큰 역할과 공헌을 기대합니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산업안전을 위해 쉼없이 달려온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신진규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에 안전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안전수칙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산업현장의 안전을 굳건히 지켜주십시오. 더 많은 사업장에 안심일터를 구현해주십시오. 경기도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축하드리며, 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신진규 회장님과 협회 임직원분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 시대 우리사회의 가장 소중한 가치는 안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정의 행복과 국가발전이 대한산업안전협회를 비롯한 안전보건관계자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 있음을 잊지 마시고 본연의 업무에 매진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미래 100년 후에도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우리 산업현장과 국민의 든든한 안전지킴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대한민국 산업안전의 산역사인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았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50년은 참으로 긴 세월입니다. 안전이라는 말이 배부른 이야기처럼 들렸던 시절부터 협회 임직원분들은 안전이 시작이고 끝이라는 자세로 일관해 오셨습니다. 그 덕분에 산업현장은 더 안전해졌고,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더 탄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거듭 감사를 드리면서, 더 행복한 100년, 더 희망찬 100년을 위한 불멸의 파수꾼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대한산업안전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대한산업안전협회 임직원 여러분! 더 힘차게 도약하시어 앞으로도 무궁한 번영의 초석이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이인제 새누리당 최고위원




대한산업안전협회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열정과 노력을 다해주신 대한산업안전협회 신진규 회장님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창립 기념행사를 통해 대한산업안전협회가 대한민국의 건강하고 안전한 경제발전을 이루는 원동력이 되길 응원하고, 선진 안전국가 실현에도 앞장서 나가주실 것이라 크게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대한산업안전협회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대한산업안전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



대한산업안전협회 창립 50주년을 여러분과 함께 축하드릴 수 있어서 참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올해 우리는 세월호 사고를 겪으면서 안전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 됐습니다. 정말 아차하는 순간 조금만 방심해도 큰 불행이 닥치고 그로 인해서 많은 가정들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50주년을 맞이한 대한산업안전협회가 그동안 안전교육 등 여러 활동으로 산업현장의 안전에 도움이 됐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앞으로 더욱 분발하시어, 산업현장에서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저 역시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으로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과 법안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앞장서겠습니다.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



대한산업안전협회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사회적으로 안전불감증이 화두로 떠오른 만큼 대한산업안전협회 본연 역할이 더욱 절실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설립 이념을 토대로 근로자들이 안전을 우선시하는 선진 안전국가 실현에 앞장서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대한산업안전협회의 밝은 앞날에 멀리서나마 뜨거운 성원을 보냅니다.
나경원 새누리당 국회의원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무재해 산업현장의 구현을 위해서 노력해 오신 신진규 회장님과 협회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업장의 안전수준을 향상시키고 근로자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동안 대한산업안전협회가 많은 일을 해오셨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현장에서는 고질적인 안전불감증이 만연해있습니다.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여러가지 노력들이 대단히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의 할 일이 향후에도 굉장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많은 역할을 기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영배 경총 회장 직무대행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50년 동안 인간존중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오신 협회 신진규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노사 여러분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산업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재해 산업사회를 만드는 것인데 여기에 여러분들이 큰 일조를 하셨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50년 동안의 경험을 살리셔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안전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 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앞으로 협회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송 자 안실련 공동대표



국내 최초로 민간재해예방기구로 설립되어 안전문화 확산에 힘써온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전대한민국을 위한 국민적 관심이 지대한 현 시점에서는 산업안전관계자 여러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창립 50주년을 맞이해서 더욱 커다란 긍지를 가지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민과 함께한 안전 50년을 지나 미래 행복 100년을 반드시 구현해내길 기원합니다.
김복만 울산광역시 교육감


 


우리나라 산업현장의 든든한 파수꾼인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서 헌신해 오신 신진규 회장님과 협회 임직원 및 회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시대 우리 사회의 가장 소중한 가치는 단연코 안전입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향후 100년에도 안전동반자로서 우리 산업현장과 국민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김 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