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린 지음 / 다연

 


감성지능을 높여 리더십을 키운다


“EQ를 깨워 절대 리더가 되라!”
감성지능에 대한 이론부터 감정·성공·사고 등 실전까지 수록


EQ(감성지능)는 실생활에서 ‘열쇠고리(Key Ring)’와 같은 역할을 한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각각의 기능을 열쇠라고 한다면, EQ는 이러한 열쇠들을 모아 그 기능들을 100퍼센트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한 사람의 EQ는 명료하게 목표를 확정하고, 그에 맞는 길을 선택하는 데에서 드러난다. EQ가 높은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게 한다. 이런 점에서 리더 등의 관리자에게 ‘자신을 바로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자신을 알아야 남을 관리할 수 있을 뿐더러 자신을 관리할 줄 알아야 차근차근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EQ가 높은 사람은 감정의 진동 주파수가 클 뿐만 아니라 리더십과 타인에 대한 영향력의 크기를 나타내는 에너지 지수 또한 높게 나타난다. 그래서 타인과 교류 시 감정의 동기화를 통해 정서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늘 자기반성을 통해 변화를 꾀하면서 고립을 경계한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자기 오류를 바로잡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EQ에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다.

어떻게 하면 EQ를 활용하여 자율적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영향력과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EQ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소통하면서 조직을 관리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일상생활, 직장생활에서 부딪히는 각종 문제를 EQ 활용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이 같은 물음에 대해 저자는 <리더를 위한 세계최고의 EQ 수업>을 통해 세계 최고의 인사들이 고액을 지불하면서 얻어 갔던 성공 비결을 처음 공개했다. 독자들은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500대 중소기업의 관리자들이 감성지능을 키워 성공과 행복의 길로 걸어갈 수 있었던 비결을 명쾌하게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쑤린은 1970년대에 태어난 중국계 미국인이다. 미국 UMT관리기술훈련센터(University of Management and Technology) 법무 자문위원으로, 하버드 관리학 전임강사로 활동하며 세계 500대 기업의 관리 자문 및 기업 훈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쑤린이 개설한 감성지능(EQ)관리 과정이 뉴욕·워싱턴·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글로벌 기업의 관리자들이 반드시 받아야 할 훈련 프로그램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지멘스, 구글, 시스코시스템스 등 세계적인 기업의 고위층 임원을 비롯하여 이미 6만 명이 넘는 기업인들이 수강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