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는 오는 7월 23일까지 ‘2017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안전 기술과 제품의 개발‧보급 및 확산 등에 앞장선 기업‧기관‧단체‧개인 등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이다. 그동안에는 ‘대한민국 안전기술 대상(大賞)’과 ‘재난안전기술 연구개발(R&D) 우수성과 표창’으로 나눠 시행하던 것이 올해 통합됐다.

시상분야는 ▲대한민국 안전기술 대상 ▲재난안전기술 연구개발 우수성과 표창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 등 크게 3개 분야다.

우선 안전기술대상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우수 안전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수여한다. 연구개발 우수성과 표창은 올해 종료되는 국민안전처 연구개발 과제 중 성과가 우수한 과제를 선정하여 해당 연구원에게 수여한다.

그리고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은 안전산업분야에서 경영혁신,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 등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어진다.

시상자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 서면심사, 현장심사, 종합심사 등을 거쳐 엄격하고 공정하게 결정된다.

공모 희망자는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k-safetyexpo.com) 또는 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