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2018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공모
행안부, ‘2018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공모
  • 승인 2018.0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가 오는 6월 30일까지 ‘2018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우수한 안전 신기술과 신제품을 개발하고, 안전산업 발전 등에 앞장선 기업‧기관‧단체‧개인 등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이다.
시상분야는 ▲대한민국 안전기술 대상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 등 크게 2개 분야다.

먼저 안전기술대상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우수 안전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기업‧기관‧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한다.

지난해에는 ㈜지에프아이의 ‘자동화재진압 시스템’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행안부 장관 표창이 주어지는 안전산업진흥 유공 표창은 안전산업분야에서 경영혁신,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 등 국가경제 및 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어진다. 시상자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 서면심사, 현장심사, 종합심사 등을 거쳐 엄격하고 공정하게 결정된다.

공모 희망자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k-safetyexpo.com)’ 또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http://www.mois.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산업과(044-205-4188)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진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은 “이번 공모가 안전산업 발전에 공헌한 숨은 유공자를 찾아 그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한 안전기술 및 제품의 보급을 확산시켜 안전 사회 구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