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뉴시스]

최근 비혼을 선언하는 사람들과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결혼과 가족의 의미가 예전보다 퇴색됐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국내 간편식(HMR) 시장이 지난해 3조원을 넘어섰다는 통계 자료와 가정 내 불화와 갈등으로 인한 사건을 다룬 각종 뉴스는 이러한 주장에 힘을 싣는다. 그러나 가족은 여전히 중요하다. 고군분투의 삶 속에 아등바등 살며 현실에 치이고 일상에 지치고, 이 세상에 나 혼자 사는 느낌을 받을 때 기대고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휴식처는 가족이기 때문이다. 청소년들의 비행을 바로잡고, 취업난에 허덕이는 우리 청년들을 위로해줄 이들 또한 가족이다. 가정의 달 5월이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성년의 날(17일), 부부의 날(22일) 등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시기다. 점차 삭막해져 가는 요즘 세상에 가족의 의미와 가치를 일깨우고자 노력하는 이들의 모습 등을 담아봤다. 

①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종로구 KT 스퀘어 앞 올레 TV에 장편 애니메이션 ‘핑크퐁 원더스타’를 오픈했다. 어린이들이 핑크퐁, 신규캐릭터 호기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②광주 북구 운암3동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나누미 봉사단이 홀몸노인 가정 방문 시 전달할  ‘효드림 비누꽃 카네이션’을 만들고 있다. 
③부산 동구 수정초등학교에서 열린 ‘다울림 가족 한마당’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이 줄다리기 경기를 하고 있다. 
④부산 진구 삼광사를 찾은 다문화 부부가 환하게 불을 밝힌 연등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