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호 1차관 “사망사고 절반 감축에 정책역량 집중”

지난달 21일 전문건설회관에서 2019년 상반기 중앙 건설안전협의회 본회의가 열렸다.
지난달 21일 전문건설회관에서 2019년 상반기 중앙 건설안전협의회 본회의가 열렸다.

 

“2022년까지 사망사고가 절반으로 감축되도록, 사고가 주로 발생하는 소규모 현장까지 집중 관리하는 등 건설안전에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지난달 21일 전문건설회관에서 열린 ‘2019년 상반기 중앙 건설안전협의회 본회의’에서 이 같은 재해예방 의지를 밝혔다.

이날 회의는 하반기 건설현장 안전정책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박선호 제1차관을 비롯해 정부위원(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국토부 산하 소속기관 관계자, 업계의 노·사 및 학계 소속의 민간위원 등 총 25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차관은 “지난해 건설업 사망자수가 4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서는 등 나름의 성과가 있었지만, 여전히 산재 사망사고의 절반이 건설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우려를 표명했다.

이어 “일체형 작업발판이 확산되고 건설안전 슬로건 및 각종 홍보물이 일선 현장까지 전달되도록 홍보에 총력을 다하고, 특히 사고가 주로 발생하는 소규모 현장을 집중 관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