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관절과 척추를 바로 잡는 궁극의 스트레칭

 

아름다운 다리를 만드는 것과 동시에 통증도 예방하는 것이 무릎 관절 스트레칭이다. 오랫동안 책상에 앉아서 일하는 사람은 무릎 관절 스트레칭에 관심을 가지고 꼭 한번씩 해봐야 한다. 앉아 있으면 무릎을 지탱하는 대퇴사두근은 전혀 기능하지 않는다. 근육이 게으름을 부리고 있는데 일어설 때만 근육에게 긴장하라고 말해봤자다. 하루에 8시간 정도 앉아 있고 운동도 좀처럼 할 수 없는 사람은 한 시간에 한 번씩, 혹은 화장실에 갈 타이밍에 꼭 이번에서 소개하는 스트레칭을 해보자.

정말 이것만으로 다리가 변한다는 건지 의문이 드는가?

근력이 쇠퇴하는 것을 막으려면 하루에 여러 번 약하게 자극하는 것이 좋다. 강하게 자극하지 않으면 근육은 단련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렇지 않다. 한 시간에 한 번, 아래 스트레칭을 하면 무엇보다 실감할 수 있는 것이 무릎 주변의 군살이 사라지는 것이다. 대퇴사근에 힘이 들어가면 허벅지를 꾹 당기는 힘이 생겨서 무릎 위에 늘어진 군살이 사라진다. 무릎 주변이 깔끔해지는 것만으로도 다리가 한결 예뻐 보인다.

무릎 관절 주위에는 혈관이나 림프도 잔뜩 지나고 있으므로 여기를 확실하게 스트레칭 하면 부종이나 냉증을 해소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사무실에서 일하다가 잠깐 틈내서 한 스트레칭이 다리도 예쁘게 만들고 건강도 좋게 한다면, 안 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 지금 당장 시작해보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