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와 첨단 안전기술 공유 통해 더 안전한 일터 조성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제52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가 역대 가장 많은 2만3000여명의 관람객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함께 지킬 안전, 모두가 누릴 권리’라는 주제 아래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안전보건 쟁점 세미나 ▲산재예방 우수사례 발표대회 등 최신 안전정보와 첨단 안전기술의 흐름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려 안전보건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또 우리 사회의 안전을 주제로 한 특집 강연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와 안전 연극,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 외국인 안전퀴즈대회 등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많이 마련돼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대한산업안전협회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서 모바일 KISA화학물질등록센터, 안전교육 VR콘텐츠, 드론 활용 안전점검 등 수준 높은 안전기술력을 선보여 많은 언론과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협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낙뢰 피해 예방 기술 동향 및 적용’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하여 최근 우리 사회의 가장 큰 이슈인 4차 산업혁명과 5G 시대에 대응한 핵심 안전기술과 대책으로 ‘낙뢰 피해 예방대책’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