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충청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산업안전협회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득환)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충청지사(지사장 장경석)가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하게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재해 없는 일터를 만들어 나간다.

지난달 17일 협회 대전지역본부와 공사 대전충청지사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재난.안전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김득환 협회 대전지역본부장과 장경석 공사 대전충청지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먼저 양 기관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재난안전 분야 정보 교류 등을 통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사업장의 자율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힘쓴다. 또 협회 대전지역본부는 공단 대전충청지사 직원에 대해 안전교육 및 기술 자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공단 대전충청지사는 재난안전 분야의 우수사례 및 개선사례 등을 공유하고, 대전지역본부가 주도해 실시하는 각종 재해예방 활동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득환 협회 대전지역본부장은 “협회가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해 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충청지사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