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여부를 따지는 기준이 부의 축적이 되어버린 요즘. 대다수의 젊은이들은 뚜렷한 목표의식 없이 막연히 돈을 쫓아 분주하기만 하다.

부만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젊은이들이 과연 “당신은 지금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힘든 시간을 견디더라도 끝내 이루고자하는 목표가 확고한가?” 등의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성공한 내 모습을 상상하라’는 이의 해답을 찾기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각 분야에서 성공에 이른 이들의 담백한 이야기가 과장이나 허세 없이 펼쳐진다.

책에는 ‘최초의 민간인 출신 한국거래소 김봉수 이사장’, ‘전 세계 마그넷 시장의 절반을 석권한 (주)자화전자 김상면 대표이사’, ‘기술력 하나만으로 초우량 반도체회사를 일군 (주)세미텍 김원용 대표이사’, ‘암 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박재갑 국립암센터 초대원장’ 등이 성공에 이르기까지 걸어온 질곡의 역사가 담겨 있다.

자신들의 실패를 누구의 탓으로도 돌리지 않고, 뼈아프게 성찰하며 노력을 거듭해 최고의 자리에 오른 그들. 그들이 보여준 눈물겨운 노력들은 삶의 성공을 꿈꾸고 있는 이들에게 디딤돌로 작용할 것이다.

아울러 이들로 하여금 “돈은 성공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성공은 결코 돈으로 살수 없다”는 사실도 깨닫게 해 줄 것이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