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line 안전저널 소개

53년간 산업안전문화 선진화와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발행된 안전저널은 선진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계몽매체로 산업현장과 일상생활에서의 ‘안전한 나라’, ‘안전한 가정’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안전관계자와 근로자에게 안전 정보, 지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line 안전저널 제호 소개

안전저널 제호 서체는 태극서법의 창시자이고 서예의 최고 경지인 용문 20품에 해당하는 필의를 자랑하는 초당 이무호 선생의 친필 휘호입니다.
상하 좌우 균형이 뚜렷하고 자간의 여백은 여유롭고 안정된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안전저널 자음 ‘ㄴ’과 ‘ㄹ’은 힘 있는 획으로 안전문화를 위한 곧은 의지와 튼튼한 기초의 안전함을 뜻합니다. 옆으로 힘차게 뻗쳐있는 형상은 앞으로 나아가야할 미래지향적인 방향과 번영을 표현하며, 작품성에서 우수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line 안전저널의 발행 취지
1.

경영주, 근로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에게 인간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함으로써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겠습니다.

2.

신속 정확한 안전 정보를 제공, 공유함으로써 선진 안전문화를 위한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겠습니다.

3.

안전한 나라,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으로 산업재해예방 확대를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4.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올바른 산업안전 방향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line 안전저널의 특징

· Convenience

대표적 신문 판형인 ‘대판’을 도입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큰 지면 공간을 활용,

보다 많은 정보와 현장감 있는 사진으로 독자에게 다가갑니다.

· Experience

53년간 이 땅에 안전문화를 선도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전문기관의 명성을 신문에 담았습니다.

18주년을 맞이한 ‘월간 안전기술’을 통한 풍부한 경험은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의 안전 정보로 전달됩니다.

· Design

풍부한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 등 감각적인 편집 구성으로 지면의 격조를 높였습니다.

line 안전저널의 차별성

· 최고의 발행부스를 자랑하는 전문 신문

매주 3만 2천부(월 12만 8천부)발행으로, 전문지 중에서는 최고의 발행 부수를 자랑합니다. 다양한 안전소식을 많은 독자에게 전하는 것이 안전저널의 최고 목표입니다.

· ‘대형 안전사고’ 안전저널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대형안전 사고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부터 현 상황의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의 대책을 안전저널이 파헤쳐 보이겠습니다.

· 대한민국 어디서나 안전저널이 있습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전국 23개 지회의 수십여 명의 객원기자를 통해 우리나라 곳곳에서 발생하는 안전관련 소식을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담겠습니다.

· 현장 중심의 취재, 근로자 중심의 취재

현장 근로자 중심의 코너를 마련, 그들의 희로애락을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