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안전협회 창원지회, ‘하절기 재해예방 교육’ 실시

협회 창원지회는 최근 창원시 마산회원구 환경미화과 소속 환경미화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협회 창원지회는 최근 창원시 마산회원구 환경미화과 소속 환경미화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창원시 마산회원구(구청장 김용운)와 대한산업안전협회 창원지회(지회장 이승근)가 관내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마산회원구는 최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하절기 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구청 환경 미화과 소속 환경미화원 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에서 이윤형 협회 창원지회 전문위원은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수칙과 화재 및 각종 재난 발생 시 안전 조치 사항 등을 주제로 환경미화원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특히 다양한 위험요인과 안전사고 사례를 동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형석 창원시 마산회원구 환경미 화과장은 “이번 교육은 최일선에서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의식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보현 기자

캡션: 협회 창원지회는 최근 창원시 마산회원구 환경미화과 소속 환경미화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절기 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