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안전협회 광주지역본부, 한빛원자력본부 산업시찰

금호타이어·한국쓰리엠 등
19개 관내 회원사 30여명 참여

협회 광주지역본부는 최근 관내 19개 회원사 안전관계자 30여명과 함께 한빛원자력본부를 방문 견학했다.
협회 광주지역본부는 최근 관내 19개 회원사 안전관계자 30여명과 함께 한빛원자력본부를 방문 견학했다.

 

안전관리 우수사업장의 노하우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산업안전협회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채수현)는 최근 전남 영광군에 소재한 한빛원자력본부를 방문·견학했다. 이번 산업시찰에는 채수현 협회 광주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금호타이어(주)ㆍ한국알프스ㆍ한국쓰리엠ㆍ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ㆍ한국가스공사ㆍ동부대우전자(주)ㆍ삼성전자(주)ㆍ세방전지 등 관내 회원사 안전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참고로, 한빛원자력본부는 국내 전력수요의 약 10%를 공급하는 중요한 발전소로, 철두철미한 안전관리를 전개하고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한빛원자력본부 내·외부를 견학하면서 그동안 발전소가 쌓아온 안전관리 노하우를 직접 눈으로 보고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수현 협회 광주지역본부장은 “산업시찰은 안전관리가 우수한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직접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안전관계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