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관계자들이 인증패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관계자들이 인증패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기계시스템과의 ‘기계공작선반밀링실’과 녹색산업설비과의 ‘방사선실’이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대학과 연구기관, 기업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표준모델 확산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해당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간 연구실 사고가 없어야 하고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 분야(30점),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수준 분야(50점),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20점)에서 총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기계시스템과와 녹색산업설비과는 뿌리산업 인력양성 근간이 되는 학과로 안전한 연구실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기술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박봉순 학장직무대리는 “기계시스템과와 녹색산업설비과에서는 안전한 연구실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기술인력을 배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관리 의식 확산을 통해 인증 연구실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