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 뉴시스
이미지 제공 : 뉴시스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손쉽게 내 차의 리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개시된다.

국토교통부는 ‘네이버 MY Car’ 서비스에서 차량 리콜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네이버에 제공한다고 최근 밝혔다.

그동안 국토부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등록번호 또는 차대번호 입력으로 해당 자동차의 결함 및 시정조치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자동차 소유자가 보다 신속하게 차량 결함정보와 시정조치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네이버 MY CAR’ 서비스에 접속해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내 차의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특히 해당 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홈페이지와 연계돼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실시간 중고가시세조회 ▲정기검사 시기 안내 ▲잔여 보증기간 안내 ▲리콜 정보 안내 ▲자동차세 납부 ▲자동차보험 만기일 안내 ▲소모품(타이어, 엔진오일) 추천 등 차량 관리에 있어 놓치기 쉬운 정보나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던 서비스 역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의 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민·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추진한 성과로 앞으로 자동차소유자에게 다양한 경로를 통해 리콜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신속한 시정조치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