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나만 손해

지난 5일 서울 갈월동에 위치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블루마켓을 이용해 중고거래를 하고 있는 모습.
지난 5일 서울 갈월동에 위치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블루마켓을 이용해 중고거래를 하고 있는 모습.

 

현대오일뱅크가 자사 보너스카드 앱 ‘블루(BLUE)’ 내 중고마켓 플랫폼 ‘블루마켓’을 출시했다.

블루마켓은 보너스카드 회원이라면 별도의 인증이나 절차 없이 전국 352개 직영 주유소를 이용해 안전하게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현대오일뱅크는 안전과 접근성을 블루마켓의 경쟁력으로 내세웠다. 교통 요지에 위치한 주유소는 거래 장소로 정하기 쉽고 사업장 내 CCTV나 관리자가 있어 마음 놓고 거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주차 공간이 있어 차량을 이용한 대형 물품의 직거래도 가능하다.

현대오일뱅크는 ‘블루마켓’ 이용 장소를 자영 주유소로 확대해 접근성을 높이고, 보너스포인트와 연계해 결제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 등도 검토할 계획이다.

권태형 현대오일뱅크 마케팅팀 팀장은 “전 세계적 경영화두인 ESG경영은 비단 기업문화에만 있지 않다”라며 “현대오일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자원의 재사용과 정보교류로 서로 돕고 응원하는 문화가 지역사회에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