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오늘

평범한 시민인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언제든 마주칠 수 있는 위험한 순간들. 우리 주변 아주 가까이서 매일 같이 일어나고 있는 바로 그 안전사고를 당신이 겪게 된다면? 
‘만약에 오늘’ 그 위험한 순간이 당신에게 다가왔을 때 당신을 지켜줄 소중한 정보를 전달해드립니다.

당신을 지켜줄 소중한 Tip

뇌졸중은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환 중 하나다.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면 체온이 떨어져 근육과 혈관이 축소되고 혈압이 상승하면서 발생하는데 주요 증상으로는 ▲반신마비 ▲구음장애 ▲안면마비 ▲운동실조 ▲어지럼증 등이 있다.

▣뇌졸중이 발생할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응급실로 환자를 안전하게 후송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3시간 이내 막혔던 혈관을 뚫어주면 뇌손상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스마트폰 앱 ‘뇌졸중 119’를 내려받아 접속하면 주변에서 혈전 제거술을 시행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다.

▣뇌졸중이 발생했던 환자는 뇌혈관이 이미 손상돼 있는 상태로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뇌졸중이 재발되지 않도록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도록 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음식은 싱겁게 먹고, 지나친 채식 위주의 식생활은 피해야 한다.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스트레스‧과로는 줄이며, 반드시 금연‧금주해야 한다. 끝으로 정기적인 병원 방문을 통해 주기적인 모니터링도 필요하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