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포스코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관계사 직원들이 쉴 수 있는 공간 조성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최근 포항제철소 소둔산세공장에 안전쉼터 1호를 준공했다. 준공된 안전쉼터는 수처리와 산회수설비 운전을 담당하는 관계사 직원들이 이용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그동안 관계사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전용 휴게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쉼터 설치를 추진해 왔다.

안전 쉼터 건설에는 포스코 A&C의 모듈러 공법 ‘INNOHIVE’를 적용했다. 모듈러 공법은 블록 형태의 구조체에 창호와 외벽체, 전기배선, 배관 등 70%이상의 부품을 공장에서 선조립하는 건설 기법으로, 공장에서 만들어진 모듈러 제품을 현장에서 조립만 하기 때문에 공사 기간을 40~60% 가량 단축할 수 있다.

포스코는 설치가 용이하고 공사 기간이 짧은 모듈러 공법을 적극 활용해 포항·광양제철소 관계사 직원들을 위한 안전쉼터를 신속히 확대할 계획이다.

신설된 안전쉼터는 관계사 직원들의 휴식 공간이자 교육 시설, 회의 장소 등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안전쉼터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여름철 현장 직원들의 안전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전 교육 장소 마련에 어려움을 겪던 관계사의 애로사항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는 지난해부터 포항제철소 운전실과 작업 대기실, 사무실 등 작업공간과 부대시설 1175개소를 리모델링하고, 포항제철소 내 현장 식당을 오는 2024년까지 전면 개보수하는 등 협력사를 비롯한 제철소 현장 직원들의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