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쌍용C&E는 지난 2일 비상경영체제 적극 동참과 안전사고 예방을 다짐하는 '노사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통합무재해 달성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현준 쌍용C&E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최동환 노조위원장 등 노사 대표가 함께 참석했다.

노사는 비상경영체제 돌입 배경을 비롯해 안전관리활동 강화 대책 등 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실행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쌍용C&E 노사는 공동 선언문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필사즉생의 각오로 임할 것 ▲회사 직원과 협력업체 종업원 모두의 안전을 위해 통합무재해 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 ▲도전과 원가혁신을 통해 경영위기 극복에 한마음으로 동참 할 것 등을 다짐했다.

이현준 사장은 "공동 선언을 시작으로 재해가 발생하는 근원적인 고리를 끊어낼 수 있도록 안전 교육을 내실화하고, 안전 관련 투자도 더욱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동환 노조위원장도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곧 경영위기를 극복하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회사의 위기상황을 전 노조원이 힘을 모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총력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C&E는 지난 2일부터 오는 4일까지 동해와 영월공장에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통합무재해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