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종 협회 대전지역본부장(오른쪽)이 박대수 대전열병합발전 대표이사(왼쪽)에게 무재해 인증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주도종 협회 대전지역본부장(오른쪽)이 박대수 대전열병합발전 대표이사(왼쪽)에게 무재해 인증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대전열병합발전(대표이사 김대수)이 현장 맞춤형 재해예방활동을 통해 안전일터를 구축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주도종)는 최근 대전열병합발전에 무재해 4배수 달성 인증패 및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무재해 기간은 2017년 1월 2일부터 2022년 12월 25일까지 2184일이다.

약 6년 동안 이곳에서 무재해가 이어진 것은 그만큼 철두철미한 안전관리를 전개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이곳에서는 MESH 안전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M(Man, Machine-Media, 사람·기계·정보를 관리합니다), E(Expert-Engineers, 전문기술자들이 관리합니다), S(Safety-Culture Innovation, 안전문화 혁신의 일상화), H(Human-safety, 인간의 안전이 최고의 가치입니다)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곳 안전활동을 이끄는 핵심 가치다.

무재해운동 SCI(Safety Culture Innovation)는 대전열병합발전 안전관리의 가장 큰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전열병합발전에서는 대표이사부터 팀장급까지 참여하는 월간 특별점검, 안전포상제도, 위험성평가 역량강화, 협력업체 안전관리 강화, 정기적 비상대응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주도종 협회 대전지역본부장은 “대전열병합발전이 무재해를 이어나가고, 관내에서 안전일터로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협회의 기술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