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현대미포조선 울산 본사에서 ‘2023년 노·사·협 상생 안전문화 조성 결의대회’가 열렸다. 사진제공 : 뉴시스.
7일 현대미포조선 울산 본사에서 ‘2023년 노·사·협 상생 안전문화 조성 결의대회’가 열렸다. 사진제공 : 뉴시스.

현대미포조선은 7일 울산 본사에서 ‘2023년 노·사·협 상생 안전문화 조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미포조선 김형관 사장과 정영진 노조 위원장, 전영길 사내협력사협의회장, 노사 및 협력사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안전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노·사·협 대표 격려사, 안전기원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노·사·협 대표들은 안전·보건·환경 최우선, 안전수칙 및 표준작업 준수, 동료 안전 챙기기, 환경오염 예방, 기초질서 지키기 등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작업장 조성에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김형관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보다 더 안전한 내일의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사와 협력사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강조했다.

정영진 노조 위원장은 “근원적인 안전문제 해결에 노조도 책임감을 갖고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고, 전영길 사내협력사협의회장은 “협력사들도 사업장 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무재해 작업장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든 참석자가 한 해 동안 임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을 염원하는 기원제를 올렸다.

행사에 앞서 현대미포조선은 생산지원관 2층에서 안전체험장 개소식을 가졌다.

225㎡ 규모로 조성된 안전체험장은 생산현장과 동일한 형태로 장비와 구조물 등을 갖춘 안전 체험공간으로, 작업자들이 생산현장에서 지켜야 하는 안전수칙과 표준작업 절차를 몸으로 익힐 수 있다.

한편, 현대미포조선은 올해 7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0), 재해율 0.133%를 골자로 하는 안전목표를 수립하고 사내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