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뉴시스
이미지 제공: 뉴시스

LG화학 여수공장(주재 임원 윤명훈)이 공장 대정비 기간을 앞두고 사업장 내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나섰다.

여수공장은 27일 ‘안전 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피해근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장, 오금남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장, 운명훈 LG화학 여수공장 주재 임원, 이건주 Global 생산센터장, 박병철 생산총괄, 박준철 노동조합 위원장, 김정환 전국플랜트노동조합 여수지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출근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의 소중한 가치를 전파하는 가운데, 작업 전‧중‧후 안전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체적으로 작업 전 5분 멈춤을 통해 불안전한 행동으로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는 ‘작업 전 5분 멈춤’, 위험 요소 확인, 안전 조치 확인, 적정 보호구 현장 최종 확인 등의 ‘7대 절대 준수 안전 수칙’을 홍보하며 철저한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참고로 석유화학산업 대정비(T/A)는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설비 보수작업으로, 공장 가동을 전면 중단한 상태로 진행되며 평균 3~4년 주기로 진행한다.

LG화학 여수공장의 한 관계자는 “대정비(T/A)기간에는 작업 건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고위험 작업도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작업자 스스로 작업 전 안전 조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더불어 동료의 불안전한 행동을 과감히 지적할 수 있는 안전 의식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