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인천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5대 권역 방문

환경부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0일 인천을 시작으로 대전(12일), 부산(18일), 대구(19일), 광주(20일) 등 전국 5대 권역별 각 상공회의소에서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환경부의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기술지원 사업과 맞춤형 특별 안전교육, 화학안전 설비 교체·개선 비용지원 사업(국비 70%) 등이 구체적으로 안내된다. 아울러 중소기업중앙회의 ESG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황계영 환경부 환경보건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화학안전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아 안전하게 사업장을 운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정부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찬회 중소기업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소기업 중에서 지원사업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안내를 받지 못해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라며 “이번 지원사업 설명회가 화학안전 이행 및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