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서비스 확대…김포-광주·김해 노선도 이용 가능

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시행됐던 ‘짐배송 서비스’가 전국 5개 공항으로 확대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22일부터 ‘국내선 수하물 짐배송서비스’를 확대·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21년 7월부터 시범사업(김포 출발→제주 도착)을 개시한 후 이듬해 7월부터는 제주공항 도착을 기준으로 전국 권역별 5개 공항(김포·김해·청주·대구·광주공항) 출발로 확대·운영해 왔다.

오는 22일부터는 전국 5개 공항과 제주공항 간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김포-광주, 김포-김해 노선에도 해당 서비스가 제공된다.

짐배송 서비스는 공항의 수하물 수취장에 도착한 승객의 짐을 배송업체가 대신 찾아 숙소·자택 등 목적지까지 배달하는 서비스이다. 출발 하루 전까지 통합예약 누리집(www.airportbag.co.kr) 또는 짐배송 업체 누리집에서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다.

도착 공항이 김포·김해·청주·대구·광주인 경우 포털에 ‘지니고 지니케어’를, 도착 공항이 제주인 경우 ‘짐캐리 에어패스’를 검색하면 각 서비스 사이트로 연결된다. 이용 요금은 기내용 캐리어의 경우 개당 1만5천원, 대형 캐리어나 골프가방 등은 개당 2만원이다.

이상일 국토부 공항정책관은 "이번서비스 확대가 공항 이용객 편의 증진과 짐 없는 편리한 항공여행 문화 정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