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카오T,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 등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서비스 이용화면. (자료제공=행정안전부)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서비스 이용화면. (자료제공=행정안전부)

이제부터 네이버 등 평소 자주 이용하는 앱에서 KTX 등 열차 예약이 가능하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23일부터 민간 앱을 통해 KTX·SRT 및 국립자연휴양림 등의 예약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KTX·SRT·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열차를 네이버·카카오T·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등을 통해 보다 편하게 예매·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환승이나 결제가 더욱 간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예약서비스는 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앱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KB스타뱅킹의 ‘반려동물등록증’ 서비스와 결합돼, 추가정보 입력 없이 반려동물 전용객실을 예약할 수 있다.

참고로 자동차검사 예약은 네이버, 카카오T,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에서 진행할 수 있고, 국립수목원 예약도 네이버, KB페이, KB스타뱅킹에서 가능하다. 인천공항의 이용현황을 알 수 있는 인천공항지도 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 제공된다.

서비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앱 현황 (자료제공=행정안전부)
서비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앱 현황 (자료제공=행정안전부)

신용식 행안부 공공서비스국장은 “국민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민간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국민이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개방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