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제주소방안전본부 소속 고(故) 임성철 소방장의 영결식이 제주도청장(葬)으로 엄수됐다.
5일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제주소방안전본부 소속 고(故) 임성철 소방장의 영결식이 제주도청장(葬)으로 엄수됐다.

화재진압 과정에서 안타깝게 순직한 제주소방안전본부 소속 고(故) 임성철 소방장의 영결식이 5일 제주도청장(葬)으로 엄수됐다.

이날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진행된 영결식은 유족과 동료 소방관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임 소방장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며, 고인의 명복을 빌며, 고귀한 희생에 경의를 표했다. 임 소방장은 이날 오후 국립제주호국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대학에서 응급구조를 전공한 임 소방장은 5년 전인 2019년 경남 창원에서 첫 소방공무원 생활을 시작했다. 2021년부터 고향인 제주도에서 근무를 해왔으며, 평소 화재와 구급 현장에서 망설이지 않는 헌신적인 소방관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부는 임 소방장에게 옥조근정훈장을, 제주도는 1계급 특진을 추서했다.

한편 임 소방장은 지난 1일 0시 49분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소재 감귤창고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 중 외벽 처마가 붕괴되면서 잔해에 다쳐 순직했다. 당시 주택에 있는 80대 노부부를 침착히 대피시킨 후 불길을 잡으려 뛰어들었다가 화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