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뉴시스
사진제공 : 뉴시스

티웨이항공은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2023년 안전모범 직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사기 진작으로 이상적인 안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웨이항공 안전보안실이 주최한 이번 수여식에서는 안전모범 직원과 안전 신고‧제안 직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먼저 안전모범 직원 12명에는 안전 우수상과 장려상이 수여됐다. 이들은 사내 위해요인을 경감하는 데 참신하고 결정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발견해 안전 업무에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 받았다.

안전 신고‧제안 포상은 안전신고의 결과로 인명피해 예방 및 재산손실 예방은 물론 각종 사고나 손실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경감시킨 직원에게 수여됐다. 우수상은 위해요인을 사전 발견하여 회사의 손실을 미연에 방지한 협력업체 직원에게 돌아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임직원을 포함한 많은 협력업체 관계자들도 적극적인 신고를 해준 덕분에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 발견할 수 있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채택해 포상을 수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사내 안전신고 시스템을 구축해 이상적인 안전문화 형성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