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안전경영 활동 성과 및 올해 추진계획 점검

SPC 안전경영위원회가 올해 첫 정기회의를 열었다.(사진=SPC그룹 제공)
SPC 안전경영위원회가 올해 첫 정기회의를 열었다.(사진=SPC그룹 제공)

SPC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 19일 샤니 성남공장에서 9차 정기회의 및 현장직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올해 처음 열린 정기회의에서 지난해 안전경영 활동 내역 및 안전투자 실적과 올해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지난해 추진한 국제 표준 안전인증 취득 현황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출범 이후 SPC그룹이 글로벌 수준의 안전경영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주요 생산시설에 대한 ISO45001, FSSC22000 등 국제 안전 인증을 취득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SPC그룹은 안전경영위원회의 권고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지난해 말까지 계열사 파리크라상, SPC삼립, SPL, 배스킨라빈스 등 16개 주요 생산센터에 대한 ISO45001 인증을 취득하고 30개 전 공장에 대한 FSSC22000 인증을 완료했다. 나머지 생산시설에 대한 인증도 조속히 마무리하기로 할 계획이다.

안전보건에 대한 투자 계획도 당초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2025년까지 안전보건 분야에 투자하기로 한 1,000억 원 중 현재 약 520억 원이 투자됐다. 이는 계획보다 약 20% 빠른 속도로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한편, 안전경영위원회는 이날 샤니 성남공장에 새로 설치된 인터락과 방호장치 등의 안전 설비를 비롯해 직원들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한 신규 휴게공간과 안전교육장을 직접 둘러보고, 노동조합 및 현장 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해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정갑영 SPC안전경영위원장은 “SPC그룹이 안전경영위원회의 권고를 적극적으로 이행해 사업장에 대한 국제 안전표준 인증을 획득한 것은 글로벌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SPC그룹이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지속적인 조언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