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정기총회’서 만장일치로 재선임
손 회장 “산재예방 지원 활동 강화할 것”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21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55회 정기총회에서 회원사들의 만장일치로 재선임했다.(사진제공=경총)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21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55회 정기총회에서 회원사들의 만장일치로 재선임했다.(사진제공=경총)

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이 손경식 회장 체제로 2년 더 가게 됐다.

경총은 21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제55회 정기총회’에서 손경식 회장이 회원사들의 만장일치로 재선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총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취임한 손 회장은 기업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대변해 온 가운데 지난해에는 노조법 저지, 최저임금 안정화에도 큰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총선 국면과 노동시장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에서 손 회장의 경륜과 리더십이 더욱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는 게 경총의 설명이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동근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비상근부회장 22명과 감사 등 임원이 회장 추전을 거쳐 재선임됐으며, LG화학 차동석 사장이 비상근부회장으로 신규 선임됐다.

손경식 회장은 “노동개혁추진단을 구성해 불합리한 노동관행 개선 및 노사간 힘의 균형회복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중대재해처벌법이 처벌보다는 예방에 초점이 맞춰질 수 있도록 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경총 내에 중대재해지원센터를 설치해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산재예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