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
사진제공=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지청장 민광제)과 ㈜농심 부산공장은 지난 27일 안전문화 확산 및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에 따른 범국민 안전문화 캠페인 확산의 일환으로, 현장에 안전문화를 조성하고 중대재해를 감축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부산북부지청은 안전문화 실천·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교육 등을 지원하고, ㈜농심 부산공장은 안전문화 메시지 전파·실천 등의 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이 50인 미만 사업장에 확대 적용됨에 따라 ‘산업안전대진단’에 대한 신속한 상담·지원 및 홍보 활동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농심 부산공장은 ▲셔틀버스에 안전문화 및 산업안전대진단 광고판 게시 ▲지게차 및 물류차량에 안전문구‧산업안전대진단 홍보물 부착 운행 ▲공장 외벽·작업장 등에 안전문화 현수막 게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태영 ㈜농심 부산공장 공장장은 “정부의 안전보건정책을 성실히 이행하면서, 국민과 더불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광제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이 번거롭고 거추장스러운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