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저지 가스폭발사고, 8명 사상

지난 4일 미국 뉴저지주 유잉의 트레튼 주택개발지구에서 가스 유출로 인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명이 죽고 7명이 부상했으며 주택 10채가 파괴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사고는 공사장 근로자들이 주택 건설용 부지에서 땅파기 작업을 하던 도중 가스관을 터뜨려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공사를 맡은 회사측은 하청업체 근로자들이 가스관을 파괴해 사고가 났다는 전화연락을 받았다며 현재 파손된 가스관을 수리 중이라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지난 8일 0시41분 승객과 승무원 239명을 태운 말레이시아 항공 소속 보잉 777-200 여객기가 이륙 2시간 뒤 통신이 끊기고 레이더 상에서 사라졌다. 해당 여객기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떠나 오전 6시30분 베이징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현재 베트남과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호주, 싱가포르, 필리핀, 중국, 미국 등 9개국은 베트남 남단 까마우와 토쭈 섬 등 여객기 실종 해역 인근을 중심으로 수색작업을 벌이는 한편 정확한 추락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日 다카하마 원전 변압기 화재

지난 5일 오후 3시 45분경 일본 후쿠이현 다카하마초 다카하마 원자력발전소 3호기의 원자로 보조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불은 건물 내부에 있는 소형변압기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작업원이 빨리 발견, 서둘러 진화에 나서 큰 피해는 없었다.

불이 난 변압기가 설치된 건물은 방사선관리구역에 속하지 않는다. 다카하마 원전 운영업체인 간사이 전력은 불이 난 변압기가 화재 방지용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는 공사에 조명용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비라고 설명했다. 한편 간사이전력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